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에델크론 플렉스 틸트헤드 복제품(알리) 사용기.
    정보&리뷰/카메라관련 2018. 12. 30. 20:30

    영상용품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에델크론. 가격도 성능도 애플같은지라 나같은 서민에게는 그저 그림의 떡인 분들이다.

    그러다가 갑자기 플렉스 틸트 헤드 제품을 써보고 싶어졌다. 하나 있으면 이리저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였다. 제품 사진 찍을때도 좋고, 아이들 영상 찍을때도 하나 있으면 다양한 앵글로 찍기 편할 것 같았다. 당연히 에델크론 정품은 어마어마하게 비쌌다. 그래서 (...이러면 안되지만) 복제품의 천국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보았다. 역시나 따라쟁이들이 엄청 많은 종류의 복제품을 팔고 있었다. 가격도 정품가격에서 0을 하나 뺀 수준. 혹시나 싶어 주문이 많은 순으로 정렬한다음 평가가 좋은 놈으로 하나를 덜컥 사 보았다. 잠시 잊고 살았더니 어느날 집 앞에 도착한 알리발 플렉스 틸트 헤드. 과연 어떨것인가..




    크고 무겁습니다. 딱 봐도 싸구려 느낌 재질인데 만져보니 역시나.


    뒤집어 보았다. 그래도 나름 1/4인치와 3/8인치 둘 다 있네용.




    생각보다 크기가 엄청 컸다. 직접 뵌 적이 없으니 이 정도로 클 줄은 몰랐네. 손바닥만한 크기를 자랑하는 요녀석. 조심스레 접혀져 있는 헤드를 펼쳐보았다. 뭔가.. 뻑뻑하다. ㅋㅋㅋㅋㅋㅋ 그래.. '뻑뻑해도 고정만 잘 되면 되지.' 카메라를 올려본다. 가벼운 a6300부터. 렌즈는 1635z를 마운트했다. 좀 버티는가 싶더니 고꾸라진다. ㅋㅋㅋㅋㅋㅋㅋ 싼게 비지떡이구나. 역시 그렇구나. 갑자게 에델크론의 플렉스 틸트헤드 소개글에 적힌 자랑문구가 기억이 났다. "우리 꺼는 아무것도 조절 안해도 잘 버티지롱. (카피캣들 따위 꺼지셈)" 그러니까 비싼거겠지.. 끙. 




    살포시 펼쳐준 모습. 새로나온 에델크론 제품은 W자 모양으로 펼쳐지고, 2.5kg까지 버텨준답니다! 돈 모아서 그걸 사세요!




    동봉되어있는 렌치로 관절부위를 좀 조여보았다. 오오. 고정이 된다! 좀 더 무거운 렌즈를 올렸는데도 버틴다! 오오. 그런데 이젠 사람의 힘으로 접히질 않는다. ㅋㅋㅋ 너무 조였구나. 그랬던거구나. 다시 살짝만 풀어주었더니 다시 쭈구리. ㅋㅋㅋㅋ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지만.. 역시나구나. ㅋㅋ




    저 부분을 조여주면 어찌 버티긴 하더라마는 네 곳을 모두 조여주고 풀어주고 한다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. ㅋㅋㅋ




    그래도 나같은 가난쟁이는 그냥 저냥 써먹을 듯 하다. 렌치로 조이는게 엄청 귀찮은 일이긴 하지만 일단 고정은 되니까(...). 실제로 방에서 불 끄고 애들 뽀로로영화 보여줄 때 휴대용 빔프로젝터에 달아서 쓰기도 했고, 애들 쿠키 만드는 거 찍을때도 로우앵글로 잘 써먹었네. 좀 가벼운 카메라(서브로 쓰고 있는 파나소닉 LX10같은 애들)는 렌치로 적당히 조여준 상태에서 쓰면 그런데로 잘 버텨주기도 했고. 삼각대에 달아서 제품촬영할때도 충분히 쓸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집에서 삼각대 펴기가 도무지 귀찮아서(...) 아직 한 번도 못 써봤다. 사실 아무래도 중국제라 불안한 것도 있다. 관절 다 펴고 촬영하다가 관절이 망가지면서 카메라가 추락한다면? 끔찍하군.


    역시 비싼건 다 이유가 있다는 진리를 다시 한 번 깨달은 소중한 경험이었다. 그래도 그 돈 주고 에델크론을 사는건 나에겐 정말 불필요한 지출이겠지. 슬라이더는 정말.. 갖고 싶지만. 근데 이건 왜 복제품이 없을까... (...) 아직 정신 못차렸구만. ㄷㄷㄷ


    참고로 알리에는 아예 본인(카피캣)들이 그런 능력(어떤 추가 조절작업 없이는 무게를 버틸수가 없다!)을 인정하고 렌치를 따로 쓸 필요없이 관절마다 동그랗게 조절 놉(knob)을 달아 쉽게 고정할 수 있게 만든 제품들도 있던데, 차라리 그쪽이 더 편할 듯. ㅋㅋㅋ 무엇보다 일단 솔직하잖아? '우린 힘 약해. 네가 고정해서 쓰렴.'

    '정보&리뷰 > 카메라관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나이트코어 (NITECORE) USN1 충전기 사용기  (0) 2017.12.22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